[스타크래프트] 게임에 저그 종족이 있다. 이 저그 종족은 곤충에서 만들어진 종족인데, 업그레이드하면 버로우 기능을 가질 수 있다. 버로우란 땅을 파고 쏙 들어가서 숨어 있는 것이다.

나는 보수세력이 21세기의 대한민국을 이끌어나갈 수 없다고 확신한다. 보수우익이 우리 국민에게 줄 수 있는 것의 최대치는 개혁세력이 우리 국민에게 줄 수 있는 것의 최소치에도 못 미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것은 내 생각일 뿐이고, 다른 국민들이 동의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므로 나는 개혁세력이 딱 10년 정도만 버로우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곤 했다. 어리석은 국민들이 보수우익이 제공할 수 있는 최대치를 한 번 맛보라는 것이다. 그러고 나면 제발 집권해 달라고, 표는 그냥 갖다 바치겠다고 사정사정하지 않을까?

2012년 총선과 대선을 생각해 보자. 이명박 대통령과 한나라당이 말아먹은 나라를 인수해야 한다. 이거 해결하기 쉬운 일이 아니다. 사사건건 또 발목잡을 조중동과 한나라당도 있다. 모처럼 집권해도 지금 상태로라면 열린우리당 시즌2가 될 가능성이 크다고 본다. 그렇다고 할 것 같으면, 차라리 집권하지 않는 것이 더 나은 선택지일 수도 있다.

국민에게 좀 고통스러운 기간이 될 지도 모르지만, 2012년 총선과 대선에서 개혁세력은 버로우하는 것이 어떤가? 출마도 하지 말고, 선거운동도 하지 말고, 걍 정권을 한나라당과 박근혜가 차지하라고 내비두는 거다. 이명박이 말아먹은 나라 경제를 박근혜가 되살릴 수 있을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