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발전에 있어 반동적 조류는 항상 가장 저급한 수준의 이데올로그들이 벌이는 난동입니다만 옆동네는 그 수준이 정말 저열할정도로 좀 심하네요, 아무리 매명과 그에 따른 권위의 상승에 목이 타는듯 하다고 할지언정 그래도 그 금도는 있는 법인데 말이죠.오도되고 출처가 불분명한 통계 자료로 사실을 부정하고 왜곡하는 반동적  이데올로그들은 그 수준이 반동의 초보라고 보아줄만 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의 사고에는 어떡하든 근거 비슷한 이유들을 획득해야 자기 논거의 지반이 성립할 수 있다는 일말의 양심이라도 존재하기 때문이죠.


여기에서 반동들의 퇴행적  주장이 좀더 확장되면 이제 논거는 공공연하게 근거를 요구하지도 않습니다. 심한 유추해석, 확장해석과 심지어 반대해석까지 등장하죠. 그러다 보니 현실상황을 분석하는데 있어 아예 현실을 부정하게 되는거죠.그러니 현실 대한민국의 사회를 전라도 언론에 경상도언론과 경상도인들이 종살이하는 수준으로까지 해석이 우주로 팽창됩니다.종편 네개가 조중동과 보수적 매경에 선사되고 있슴에도 그가 보는 세상은 전라도로 시뻘겋게 물들어 있는언론환경이란거죠. 아마 이 경우는 세상이 전라도화된게 아니라 아마도 그의 뇌내망상이 전라도화로 포맷되었다고 보는게 거의 맞을겁니다.
 

보통 일반인이 이런 수준이라면  걍 미친 놈 취급하는 것으로 사태는 마무리 되지만, 이런 주장을 하는 자가 저급한 수준이나마 커뮤니티내에서 영향력을 갖고 있다면 그렇게 그냥 무시하는 수준으로 퇴치가 불가능하죠. 그런 인물들의 전례로는 지만원이나 허경영등을 들수 있을 겁니다.미쳤으되 그 힘을 나름대로 발휘하는 심한 악성 바이러스 수준.  


반동은 진보개혁의 필수적 부산물이긴 한데, 문제는 그런 세력에 속한 개개인이 자기의 정체를 인식하지 못한다는데 있는듯 합니다. 반동이 진보와 개혁의 급행을 일부분 저지하는 브레이크 역할을 하는 것이 유일하게 반동의 순기능이기는 합니다만, 그것은 유일한 순기능적인 부분이고 반동의 기능은 원래가 진짜 반동적일뿐입니다. 다 보다시피 우리사회의 지난 개혁에 대한 이명박 반동 3년이 가져온 결과는 끔찍합니다. 3년간 우리의 안전은 근래와 비교해서 가장 심각하게 불안해졌죠. 


그러나  이 사태를 오히려 지난시절보다 더 안전해졌다고 보는 이들이 바로 자기들이 정상적이라고 믿는 반동세력이라는겁니다. 보는 것이 사고를 결정하는게 아니라 사고가 보는 것을 결정한다는 의미있는 사례이기도 하죠. 반동적 사고를 가진 분들은 지난 진보개혁적 사태가 모두 위험한 행위라서 그에 반대되는 것을 모두 안전한 것으로 받아들이는 맹목적 사고에 지배당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상의 상태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포탄이 날아다니고 핵위협이 자행되도 그전에 포탄이 안날아다니고 핵으로 생존이 위협당하지 않는 세상보다  지금이 더 안전한 거라고 본다는 거죠. 그러면서도 자기가 합리적 판단을 한다고 믿는다는데 문제의 심각성이 있다는 거죠.


옆동네의 쥔장이 어디까지 더 폭주할지 심히 우려됩니다. 그전에는 좌우로 널뛰며 개인적 주체의 정신적 조화면에서 우려를 불러일으키더니, 이제는 그단계는 돌파한 모양이긴 한데 그 방향이 조갑제나 지만원 뺨치게 생겼군요. 혹여 진중권의 대항마로 나름 입지를 굳힌 변희재 사례에 만족하지 못하고 이제 변희재 방식을 넘어서길 바란건가요? 바로 지만원으로 빙의된 글들을 보니 수준에 걸맞지않게 야망만 크다는 생각이 듭니다.




P.S.닉네임을 mont에서 몬테로사(Monte Rosa)로 바꿉니다.

 
말님!한발씩 나아가는게 그나마 낫습니다. 그러니 진중권과 이택광 그리고 한윤형등의 모범을 따르시길 권합니다. 그도 아니면 전두환의 하나회도 충분한 모범이 될겁니다. 서로 서로 적당히 거리 지키면서 씹어가며 '그래도 우리가 남이가'로 커야지 너무 그렇게 튀면 아예 미친놈 취급으로 버림받습니다. 아무리 반동 수구적 꼴통이라도 조갑제나 지만원의 의견을  누가 들을 것이며 또 어디 기용하겠어요?  박정희도 기용안할 작자들이 그런 부류 아닌가요? 

더구나 천정배 반역죄 처벌은 너무 나갔군요. 천정배의 발언이 반역죄로 처벌될 수 있다면 님같은 하찮은 저급한  무뢰배 정도는 개혁정권하에서 언제든지  반역죄로 효수될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님이 지지하는 정권과 개혁정권의 정체에 대한 반대자를 보는 기준이 동일하다는 전제에서....  아마도 님은 천정배의 처벌에 대해' 나를 반역죄로 기소하라'란 소리는 절대 안할거고 천정배를 반역죄로 기소하란 주장을 고래고래 할겁니다만, 만약 개혁정권에서 님이 그러한 발언으로 반역죄로 기소당한다면 천정배는 님을 위해 자기를 먼저 기소하라라고 주장할거라는데 10언 겁니다. 그 차이가 반동인 님과 천정배의 차이라면 차이일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