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의 목적 = 사교 + 사회 but, 사교 ∩ 사회 = Φ

 사교   (1:1) : 민주적일수록_activated_능력과진도無관_私적
 사회(多:多) : 타협적일수록_activated_능력과진도有관_公적

 私적 : 더 민주적일수록_activation_energy가 감소함
 公적 : 더 타협적일수록_activation_energy가 감소함

 사교에서는              피해의식을 내비쳐도 민주의 shelter로 피신해낼수 있을지도 모르나
 사회에서는 절대, 피해의식을 내비치지 마라 (ex : 동정, 변명, 불평불만)
                                   
타협당하기(=불리해지기) 쉬워진다



 답 = 원인 + 이유 but, 원인 ∩ 이유 = Φ

 원인 :          1_easy_because of. 목적無 - 인식의 regime
 이유 : 多_not_easy_because of. 목적有 - 사유의 regime

 cf) 목적 : not_yet_touched는 목적이나
                 already_touched는 수단이다

 인간은 이미 감각된 인식의 대상을 목적으로 삼지 않는다 오직
 아직 감각되지 않은 사유의 대상을 목적으로 삼을 뿐이다

 원인/이유 ≒ 분자/분모 ≒ 인식/사유
 cf) 원인, 분자, 인식은       easy but,
      이유, 분모, 사유는 not_easy

 p.s. : 사람들이 마음, 영혼 따위의 인식해내기 쉽지않은 사유의 대상에 대해 그토록, 허세의 도구로 이용할 것은 
           선택의 폭이 좁지않다해서 자유롭다고 연역적으로 추론하는 '자유의 환상'이 가두는 고정관념, 선입견이 편하기에
 
           그리고 그 편함에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을 가리켜 사람들은 독한놈, 미친놈, 정신병자, 싸이코라 사유해낸다
           그래서 독한놈, 미친놈, 정신병자, 싸이코는 그 편함보다 더 섹시한 '인식의 대상'을 사람들에게 보여내주지 못하는 한
           영원히, 손가락질 속에서 2등 인간으로 죽어가리라



 Nas 曰 : Represent_Represent_Represent_Y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