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트님께서 서프라이즈에 고견을 올려주셨더군요

http://www.seoprise.com/board/view.php?table=seoprise_12&uid=218206


문과출신들의 글이 논문으로 대우받는 양상은  그리 나쁠것 까지는 없지만, 좀 뻘쭘하죠. 에세이를 갑자기 논문대접하니 말입니다.   근데 전제가 참 이상하긴 합니다. 북한이 또라이란 전제를 받아들이고 논리를 전개하고 있으니 말입니다. 원래가 국가라는 집단이 또라이가 되기는 거의 쉽지가 않은 문제라서죠. 또라이 취급을 하는거와 실제적으로 또라이인가 하는 문제는 전혀 다른 문제죠.


북한은 또라이 집단이 아니라 적어도 일정부분 합리적 결정을 하는 국가집단이란 것을 전제해야하는데 우리의 박학하신 평화공존을 주장하는 노빠님도 북한을 그렇게 안본다는게 문제라면 문제겠습니다. 그러면서도 자기가 무슨 오류를 저지르고 있는지조차 모른다는게 더 큰 문제죠.나름 진보적이라는 작자조차도 이러는데 그동네 수구꼴통들 생각이야 말해 뭐하겠습니까.


내가 돌아버리는게 유시민이 진보대접받는거에요. 그리고 크리에이트같은 분들이 거기에 편승해 진보레이블링하는거지요. 아니 수구꼴통하고 기본 전제를 같이 하면서 뭘 다르게 정책을 폅니까? 기본 전제가 같으면 거기서 나오는 정책은 다 같은 정책을 해야 하는거에요. 기본전제가 다르기에 햇볕정책을 하는거지 전제가 같으면 정책 자체의 방향이 완전히 다를 필요가 없습니다. 이걸 모르면서 지랄하고 자빠져 있어요.그러면서 자기 논리가 맞답니다. 이거 또라입니다. 조갑제보다 더 또라이에요.


햇볕은 북한을 집단으로서 합리적 결정을 하는 상대로서 보는겁니다. 이걸 부인하면서 햇볕을 주장하면 형용모순이란 겁니다. 우리의 노빠님들, 많이 발전하셨지만 안타깝습니다. 내가 보기엔  여전히 정신병원행이어야 할듯 합니다. 이땅에 만연한 수구꼴통들 비위맞추는게 급하다 할지라도 논리우선을 하셔야죠.

북한이 현상상태의합리적 협상 상대 국가로서 꼴통이면 그 꼴통하고 협상하자는게 진짜 꼴통이죠.   노빠님들 제발  제 정신 차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