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게시판
安측 '탈DJ·노무현노선' 시동?..민주 발칵
댓글을 모아보면..
탈 DJ, 탈 노무현... 역대 대통령 중 유이하게 대한민국 정통성을 잇는 이들의 노선을 벗어나겠다구?? 그런 정당이라면 지지할 맘 요만큼도 없음 본색을 드러내는군... 안철수.... 그게 새정치냐? 김대중정신을 계승하지 않는 민주당은 반드시 패하고 만다.
탈 노무현? 왜? 뭘 어쨌길래? 존경라고 따라야지... 그사람 만큼만 해라 이념없는 정치세력은 영혼없는 육체와 같다...민주당 우경화시키는게 새정치구만?? 김대중 노무현의 업적은 부정되는게 새정치가 아니고 계승되야죠. 이 두분의 정신을 빼는게 새정치가 되선 안됩니다
安측 "민생집중"…민주 "6·15-10·4 부정이 새정치냐"
이게 사실이라면
확실히 조금 이상하군요 정치에서 이념은 영혼과 같은건데 안철수 의원측 새정치연합이 18일 통합신당인 새정치 민주연합의 정강정책 초안에서 '탈(脫)이념'을 내세워 민주당 기존 정책과의 차별화에 나섰다면 지금까지의 '야당 정신을 계승하지 않고’ 부정하겠다는 뉘앙스로 보이는데 이보다 더 큰일이 없겠네요 물론 민주당과 잘 협상해서 좋은 결과를 도출하기위한 과정이라면 이해를 하겠습니다만 그게 아니고 이게 안철수 새정치의 정체성이라면 정말 큰일입니다
안철수님 제발 사실이 아니길 바랍니다 / 민주당과 잘 협력하세요 (끝)
http://media.daum.net/issue/611/newsview?issueId=611&newsid=20140318172309491
여기 나왔네요
새정치연합은 정강·정책 전문에서 4·19 혁명과 5·18 민주화운동, 6월항쟁도 삭제하자는 의견을 냈다.
http://media.daum.net/politics/assembly/newsview?newsid=20140318221209049&RIGHT_COMM=R2

안 위원장은 이날 오전 입장 발표를 통해 ""새정치연합이 정강정책 전문에 '4.19혁명과 5.18 광주민주화운동에 대해 삭제를 요청했다', '6.15남북공동선언과 10.4남북공동선언에 대해 삭제를 요청했다'는 보도가 있었는데 다시 한 번 분명히 말씀 드리자면 이는 사실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그는 "어제 새정치연합이 마련한 정강정책 협의안 초안 전문에는 민족화해와 평화정착의 노력을 통해 '하나 되고 평화로운 한반도’를 이룩해 나간다'고 강조하고 있다"며 "저의 역사 인식은 확고하다. 4.19혁명과 5.18광주민주화운동은 명확한 역사의 평가가 내려진 한국 현대사의 성과이자 이정표"라고 제시했다.
안 위원장은 이어 "6.15 공동선언과 10.4공동선언 역시 마찬가지다. 저는 대선전부터 6.15 와 10.4 선언의 정신은 우리가 발전적으로 계승해야 할 소중한 가치로 누차 천명해왔으며, 새정치연합의 정신 역시 그래야한다고 믿는다"고 밝혔다.
그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같은 논란이 빚어진데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하며, 앞으로 최종적으로 마무리될 정강정책의 내용을 지켜봐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논란이 불거진 것은 전날 새정치연합이 민주당에 전달한 '강령·정강정책' 초안에 김대중 전 대통령과 노무현 전 대통령의 대표적 업적인 '6·15 공동선언 및 10·4 정상선언의 계승' 부분이 제외됐기 때문이다.
새정치연합의 초안에는 민주당의 기존 강령의 '전문' 첫 문장에 담긴 '4월 혁명과 부마민주항쟁, 5·18광주민주화운동·6월항쟁을 비롯한 민주개혁운동'에 대한 승계 문구도 "대한민국은 지난 반세기 동안 분단의 어려움 속에서도 산업화와 민주화에 성공한 긍정적 연사를 가지고 있다"로 대체됐다.
새정치연합측 윤영관 공동분과위원장은 "소비적, 소모적인 이념논쟁의 소지를 없애고 초점을 민생에 두자는 것"이라고 설명했지만, 민주당은 크게 반발했다.
정치/사회게시판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