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요리에 대하여 이런 비야냥이 전해져 내려옵니다.



세계에서 가장 얇은 책 네 권은?


첫번째..... 미국의 역사책


두번째..... 중국의 인권책


세번째..... 인도의 위생학책


네번째..... 영국의 요리책



세계를 정복하느라 만든 요리가 달랑 '샌드위치'.....라는 주장도 거짓말.


샌드위치는 도박가 샌드위치백작이 도박 때문에 먹는 시간도 아까와 간편하게 먹을 수 있게 고안한 것..이라는 것도 정치적 마타.


알렉산드로스 3세의 페르시아 원정에 대한 기록과 고대 로마시대에서 검은 빵 사이에 고기를 끼워먹었단 기록 등 빵 사이에 재료를 넣는 요리는 오래전부터 내려오고 있는 것으로 보이나 오늘날 같은 형태의 샌드위치가 개발 된 것은 18세기 영국에서 비롯되었다.


18세기 공무에 빠져있던 영국 샌드위치 가문의 4대 백작인 존 몬테큐 샌드위치 백작(1718∼1792)을 위해 하인이 일하면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을 개발하게 되었고, 빵에 고기를 끼워넣어 먹을 수 있게 하였다. 그러나 당시 격식을 차려 식사하는 문화가 있었던 탓에 사람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였으나 기차안에서 먹을 수 있는 등 그 간편함 때문에 먹는 사람들이 많아져 샌드위치백작의 이름을 따 샌드위치가 되었다.


한때는 샌드위치 백작이 트럼프 도박을 식사할 시간까지 아끼면서 즐겨했는데 트럼프를 하면서 먹을 수 있는 식사로 샌드위치를 생각해내었고 샌드위치 백작이 해군 제독 당시 무능과 부패로 악명이 높아서 그를 비꼬기 위해 샌드위치라는 이름을 쓰기 시작했다고 알려져 있었다. 그러나 이는 당시 샌드위치 백작이 속한 휘그당(현재의 자유당)이 몰락하고 토리당(현재의 보수당)이 집권했을시기에 정치적 이유로 샌드위치 백작의 이미지를 깎아 내리면서 이러한 잘못된 이야기가 전해지게 된 것이다.

(출처는 여기를 클릭)



여기서 전격 퀴즈~!!!



그럼 세상에서 가장 두꺼운 책은?



바로 대한민국의 부동산 대'책'

백이숙제는 "以暴易暴"를 남겼고 한그루는 "以"를 남기고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