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게시판
제 닉네임은 사랑받고 싶습니다!
제 닉네임이 저의 정체성과는 전혀 관계가 없을 수도 있지만, 서인격(書-人格)이 있을 수도 있으니 적절한 토론글이 아닌 곳에서는 인용하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글의 품격이 인격을 드러낸다고 하는 글도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부탁을 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글이 제2의 자기다 -> http://blog.daum.net/akfrdmsgidrl200/8913104
글은 그 사람이다. 즉 제 2의 자기다.
그래서 사람을 가장 쉽게 아는 방법으로 그 사람의 글을 보는 것이다.
사람이 자기의 가치를 드러내는 것이 글이기에 말이다.
- 집착의 크기를 어떻게 계산을 하나 -> http://blog.daum.net/akfrdmsgidrl200/8913105
얼굴은 글을 통하여 전해진다. 명문가에는 전해지는 글(문집)이 있다.
즉 글이 있어야 진정한 가문을 안다.
가문을 세우려면 글을 남겨라.
족보는 없더라도 문집은 남기는 것, 그것이 선비의 길이다.
‘모 회원’이라고 표현을 해도 충분할 텐데… 토론 글과 직접 관계도 없는 사람 닉네임까지 언급하신 것은 지혜롭지 못하다고 생각합니다.
제발 칭찬과 격려가 아니라면 관계없는 글 속에 저의 닉네임을 인용하지 말아 주세요! ^_^
부탁드립니다!
동네북인가 싶어 어의가 없는
<참>사랑
<첨부> 참사랑(람)이 인용된 글
여기서 참사람 다음으로 남의 말 안듣는 게 너야.
그나마 참사람은 시비라도 안걸지. (물론 잘못된 지식으로 자기 동생을 죽일 모양이지만) 너는 남한테 툭하면 시비야.
……………………
이런 것까지 다 밝혀야 하는지 모르겠다. / 골때리네
참사랑의 글이 이슈가 됐을 때 나도 참지 못하고 ‘골때린다’는 닉으로 몇 개 올려본 적 있다. 나중에 그게 ‘골때리네’인 줄 알고 그 닉으로 다시 글을 올리면서 이전 닉과 조금 틀리다는 것을 알고 ‘골때린다’는 닉은 없애버렸다.
……………….
반칙왕이라는 양반 일루 와바바. / 심심
그리고 닉을 심심으로 고정하려다 우연히 참사랑의 글로 인하여 좀 전문적인 분야의 글을 써야할 필요성을 느껴서 의사로서 쓰는 글은 심심으로 그 외의 글은 골때리네로 정하고 쓰기 시작했소.
정치/사회게시판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