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제가 우리사회의 지역차별... 가령 특정지역에 대해 차별이 심각한 문제라고 인식하고 있고 이의 시정을 중요한 과제로 인식하고 있다면... 저라면 이런 자료를 꾸준히 스크렙하고 주기적으로 내용을 보강한 글을 써 올려 대중들에게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는데 주력할 겁니다.

겉으론 거친 표현으로 타지방 출신들을 인종주의자라고 욕하고 다니면서 정작 자신의 주장을 서포트할 논리개발에는 영 관심을 두지 않는 이들을 보며 목소리만 크다고 세상이 바뀌지 않는다는 걸 꼭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인식의 전환은 상대를 힘으로 찍어 누르거나 윽박지르기만 한다고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반발심만 불러일으키지 십상이죠. 신중한 배려가 바탕에 깔린 꾸준한 자료와 논리의 제시만이 멀리 돌아기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가장 지름길인 겁니다.

출처(ref.) : 자유게시판 - MB정부 2년만에 지역차별 심화 - http://theacro.com/zbxe/free/210750
by Crete



어떤 횽이 바로 이런걸 두고 어그로질 이라고 했던 말이 생각났어.자신의 인식은 그렇지 않다는 것을 명확히 하고 자기는 그것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것을 전제로 하고 이래서 너희들이 병x이야! 라고 하는 말이나 다름없는 글이니까... 도대체 이 글의 핵심이 뭘까? 우리사회에 지역차별이 심각하고 영남패권이 심각하다는 것에 동의한다는 것이 핵심일까? 아니면 니들이 그렇게 생각하는 것은 동의하지 않지만 정 니들이 그렇게 주장하겠다면 니들이 백날 떠들어봤자 나같은 사람이나 다른 사람들은 꿈쩍안하거든? 그러니 이런걸 해야 좀 먹힐거야...라는게 핵심인걸까? 틀린 말 아냐. 근데 문장과 인식 몇개가 이렇게 바뀌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저는 우리사회의 지역차별... 가령 특정지역에 대해 차별이 심각한 문제라고 인식하고 있고 이의 시정을 중요한 과제로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제부터 이런 자료를 꾸준히 스크랩하고 주기적으로 내용을 보강한 글을 써 올려 대중들에게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는데 주력할 겁니다.


겉으론 거친 표현으로 타지방 출신들을 일부 영남사람들을 인종주의자라고 욕하고 다니면서 정작 자신의 주장을 서포트할 논리개발에는 영 관심을 두지 않는 이들을 보며 목소리만 크다고 세상이 바뀌지 않는다는 걸 꼭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이런 사람들이 소수입니다만 이들의 목소리가 다수의 목소리인 것처럼 보이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저 혼자만의 힘으로는 부족합니다. 여러분이 도와주셔야 합니다. 저와 같은 지식인이 그 일에 앞장설 것입니다. 우리사회가 지식인에게 요구하는 것이 그것이라는 것을 알게되었기 때문입니다.



인식의 전환은 상대를 힘으로 찍어 누르거나 윽박지르기만 한다고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반발심만 불러일으키지 십상이죠. 신중한 배려가 바탕에 깔린 꾸준한 자료와 논리의 제시만이 멀리 돌아기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가장 지름길인 겁니다.... 많은 분들의 억눌린 목소리들이 그런 신중한 배려가 바탕에 깔린 꾸준한 자료와 논리의 제시로 전환될 수 있도록 저와 같은 지식인들이 힘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사회의 지성들에게 이런 공정한 자세를 촉구합니다. 





이 정도의 태도 변화도 매우 고마운 일이야... 어쩌면 이게 한계인지도 모르지... 이 횽의 인식보다 조선일보가 우리사회의 진보에 더 일조한다고 하면 이 횽에게 큰 모욕으로 느껴질까? 조선의 의도는 믿지 않지만 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