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제가 워낙 레거드(laggard)인지라 신상품, 신개념을 잘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변화의 물결을 따라 잡지 않아도 얼마든지 혼자 잘 살 수 있다는 자신감 때문일까요? 하지만 최소한 세상의 흐름을 따라 맞춰야겠지요!^^

 

어떤 분의 글을 읽고 얼마 전부터 트위터에 가입하여 신나게 트윗질을 하고 있답니다.

아래 글들은 아주 훌륭한 글입니다. 왜 트위터가 필요하고 그것이 유행하는 세상이 어떻게 될지를 잘 설명해주는 글입니다. 오늘 다 모아서 소개합니다. 아울러 이 글을 쓰신 분의 블로그를 열심히 공부하면 아주 많은 것을 배우실 수 있을 것입니다. Stick to him!

 

트위터가 바꿔가는 세상 | 오늘의 생각 (http://blog.daum.net/irepublic/7887802)

트위터를 하세요. | 오늘의 생각 (http://blog.daum.net/irepublic/7887812)

쇼셜네트워크의 체험과 감상 | 오늘의 생각 (http://blog.daum.net/irepublic/7887821)

 

이게 어쩌면 저에게 딱 필요한 것인지도 모릅니다.

더 나가기 전에, 저의 트위터 주소는 @myinglife입니다.

Follow로 해주세요! 저도 맞팔하겠습니다!^^

가입하시려면 http://twitter.com/에 가시거나 http://twtkr.com/ 가시면 됩니다.

 

왜 트위터가 제게 꼭 필요한 것이냐 하면 말입니다.

잘 아시겠지만, 제 글이 무지무지 길잖아요. 너무 장황하게 글을 쓰다 보니 많이 외면을 받습니다. 어떤 친구들은 대놓고 글 좀 짧게 쓰라고 충고를 합니다.^^ 그래도 저는 굴하지 않고 아주 길게길게 글을 쓰고 있지요.^^ 제가 똥고집인 것은 잘 아시잖아요!

 

사실 제가 글을 길게 쓰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이해하기 쉬운 글을 쓰기 위해서입니다. 글이라는 게 왜 논리가 정연해야 하잖습니까. 그래야 제대로 이해를 할 수 있구요. 어쩌면 제가 좀 완벽주의자라 그럴 겁니다. 꼼꼼한 A형이랄까, 아니면 꼬장꼬장한 A형이랄까. 암튼 길게 쓰다보니 길게 쓰는 것은 자신이 있습니다. 엿장사 고무줄맹키로 쭉쭉 늘여 쓰면 되니까요.^^

 

제가 못하는 게 글을 짧게 써치우는 것입니다.

단 한마디의 단어로 촌철살인의 강력한 효과를 줄 수도 있지않습니까. 그걸 잘 못할 뿐만 아니라 짧게 못쓰는 겁니다. 봐요, 벌써 글이 죽죽 늘어지지요? 하하.

 

그런데 이놈의 트위터는 140자 안에 다 써야 하는 것입니다.

그보다 길면 발행이 안 되니 어떻게든 그 안에 들어가도록 글자수를 줄여야 하니까, 절로 짧게 쓰는 연습이 되는 것입니다. 앞으로 단문 쓰는 훈련을 위해서라도 트윗질을 많이 해야겠습니다.

 

참 그건 그렇고, 여러분 트위터를 안 하시면 서두르세요.

시대에 뒤떨어지게 될 것입니다. 이게 인터넷은 아무 것도 아닐 것 같습니다. 사회 속에서 어울려 살려면 만나야 하잖습니까? 이건 분명 혁명입니다. 남녀노소, 직업귀천, 직위고하를 막론하고 서로 동등하게 일대일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그리고 트위터 모임도 있어서 여러 사람들이 같이 모일 수가 있습니다. 앞으로 트윗질을 못하면 시대에 뒤쳐지고 말 것입니다.

 

저는 트위터에 모임도 개설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분야에 대해 모임을 만들었습니다. 행복연습틈새독서, 그리고 참생명학입니다. 혹시 앞으로 트윗질을 하시게 되면, 모임에 가입해 주세요!^^

 

세상은 너무나 빠르게 변합니다.

그런 세상에서 낙오자가 되지 않으면 적어도 트렌드는 알고 있어야 합니다. 함께 트윗질을 합니다. ㅋㅋ

 

 

오늘 우리나라가 그리스와 축구 경기를 하죠?

꼭 이겼으면 좋겠네요. 그래야 지금쯤 책을 읽느라 열 내고 있을 제 아들도 좋아할 것 같아요. , 저희 집에서 아이들은 일주일에 한권씩 책을 읽는다고 했잖아요. 그런데 아들녀석이 이번 주에 책을 안 읽었답니다. 그래서 오늘.내일 내에 책 한권 읽지 못하면 TV를 철수할 거라고 엄포를 놨답니다. 그래도 오늘은 보라고 해야겠지요? 파이팅 코리아!

 

, 마침 트윗질을 열심히 하려니, 또 도와주는 게 있더군요.

그 동안 Yes24에도 블로그를 개설해서 글을 올려왔는데, 이 블로그에서도 트위터 기능이 제공되는 것입니다. 그동안 써올린 글을 트위터를 이용하여 소개도 하고 링크도 걸어줄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아주 유효 적절하게 잘 활용할 수가 있게 된 것입니다. 트윗질로 눈길을 끌어, 본 글을 읽어보게 할 수도 있으니까 140자 안에 함축력이 있는 글을 쓰는 연습을 한다면 12조가 될 것 같습니다.

 

아무튼 같이 한번 트윗질을 해봅시다! 나중에 트윗질 못 한다고 트집 잡힐지 모릅니다!

 

인 세상 하여 놓고 얘기합시다!

트위터!

 

 

 

 

2010. 6. 12.     20:33/21:37

 

 

 

당당하게 트윗질을 하고 있는

<참>사랑

 

 

 

 

[출처]: http://www.myinglife.co.kr/bbs/bbs.htm?dbname=B0039&mode=read&premode=list&page=1&ftype=&fval=&backdepth=&seq=427&num=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