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정신줄은 안드로메다에 두고 오셨나요? 대선 후보까지 지낸 양반이 장삼이사들도 속이 뻔히 들여다 보는 발언을 하면 뭘 어쩌자는겁니까?

참, 지난 NLL 사초 건으로 헛발질들을 몇 번 오지게 하더니 이제 아주 습관을 들이셨나요? 도대체 언제쯤이면 정신줄을 챙기실지.


문재인님은 기초선거 정당공천 폐지 관련 이렇게 발언하셨네요?

민주당 문재인 의원은 26일 기초선거 정당공천 폐지 문제와 관련, "민주당도 마지막 순간까지 공약 실천의 관철을 위해 최대한 노력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하 기사 전문은 여기를 클릭)


그 기초선거 정당공천 폐지는 박근혜와 마찬가지로 지난 대선에서 문재인님의 공약 아니었던가요?

지난 대선 때 민주당 후보로 기초선거 정당공천폐지를 공약했던 문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도서관에서 열린 김태년 의원의 출판기념회에 참석, 기자들과 만나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이 공약을 반드시 지켜줘야 한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그렇다면 끝까지 관철을 위해 노력하고 새누리당이 반대를 한다면 마침 새정치연대의 안철수도 기초선거 정당공천 폐지를 선언했으니 같이 공조하면 박근혜의 공약 지키지 않는 것을 부각시킬 수 있고 선거전에서 유리한 점 하나를 안고 갈 수 있지요. 그리고 문재인님이 공약을 했으면 비록 낙선을 했다고 하더라도 지키도록 노력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물론, 그동안 상황이 바뀌었으니 입장을 바꿀 수도 있지요. 충분히 이해해요. 그런데 아래의 발언은 도대체 어떻게 해석해야 하나요?


"민주당이 최선을 다해도 새누리당이 약속을 지키지 않는다면 (제도적으로) 관철해낼 길은 없는 것"이라며 "그 경우 어떻게 할 것이냐 하는 것은 지금 이야기하는 것은 이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마지막 순간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한 후에 만약 안된다면 그때는 다시 지도부가 당원들의 의견을 수렴해서 결단을 내려야겠죠"라고 밝혔다.


이게 문재인님 속 들여다 보이는 발언이라는 것은 굳이 설명 안해도 되죠? 한마디로, 그 알량한 기득권 지키기 위하여 새누리당에 유리한 행동은 감수해도 안철수와는 절대로 연대 안하겠다는 것 아닌가요?


그 알량한 기득권 이제 놓으시죠. 친구 잘둔 덕분에 무능의 첨단을 달리면서도 대통령 선거전에 나섰으면 깜냥 넘치는 것을 알고 이제 좀 은퇴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문재인님이 지금 놓아야할 것은 그 알량한 기득권이고요..... 챙겨야할 것은 정신줄입니다. 아시겠어요?





백이숙제는 "以暴易暴"를 남겼고 한그루는 "以"를 남기고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