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석하여 주신 피노키오님과 단군의땅님 감사합니다.

더 늦게까지 있고 싶었지만, 12시 막차였고, 제가 일요일에 또 체육대회가 있어서.... 어제 먹은 낮술이 아직도 안깨는군요... ^^;


좋은 강사님들을 모시고, 부족한 준비로 여러분께 민폐를 끼쳐서 여러모로 죄송했습니다.

그래서 자료집을 조금더 보강해서 만들고 있습니다.

교정도 세로 보고, 발표하신 김진만, 어부님 모두 내용의 첨삭을 하고 계십니다.


자료집은 무료로 배포하려고 합니다.

아크로에서도 원하시는 분은 저에게 메일로 주소를 보내주시거나,

아크로에서 단체발송하실 것이라면 100부 정도 운영자팀에 보내드리도록하겠습니다. 아니면 주소만 보내주시면 저희 협회에서 일괄발송하는 것이 덜 번거러우실 겁니다.

그리고, 화일은 스켑렙에 편집해서 말러리안님이 올리고 있으며 이를 복사해서 이곳에 올리셔도 무방합니다.

또한 PDF 로 슬라이드의 사진이 칼라로 볼 수 있도록 만들어 올릴테니 이 또한 그냥 가져다가 여러 곳에 배포하셔도 됩니다.

강의록, 자료집의 내용이 제가 보기에는 상당히 괜챦습니다.


그럼 상의하시고 연락주십시요.

제 메일은 hjoungho@hanmail.net 또는 joungho@kma.org 입니다.

아시다시피 블로그는  http://im.docblog.kr 입니다.


p.s. :

제가 의사회비를 꼬박꼬박 내며, 의협회비가 이런 일에 사용토록 하며 처음으로 보람을 느낌니다.

세상에 좋은 일을 하려면, 독야청청한 야인으로 있기보다는 더럽고 치사해도 진흙탕에 구르다보면 좋은 일에 보탬도 되는구나... 하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하게됩니다.

이번의 작은 강좌는 일종의 테스트 였습니다. 앞으로 각종 의학회(내과학회, 소화기학회,,, 기타 등등)에서 진화생물학과 스켑틱스, 과학적 인본주의 등에 대한 강좌를 열도록 노력하려고 합니다. 온라인에서 쌓은 힘은 결국 오프라인으로 끌고 오지 않으면 소멸된다고 생각하기도 하구요...

어디에 올릴지 몰라서 자유게시판에 올립니다. 운영자님들이 봐서 이동하셔도 좋습니다.

그럼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한정호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