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에 좀 더 철저하게 증거보강을 해서  임했어야 했는데 이 정도 했으면 유죄가 나오는건 별 문제가 없겠지.... 자만했던  검찰의 안일한 수사 방식이 참 아쉽습니다.검찰이 너무 약하게 수사를 한다는 말을 한 한나라당 소속이고 경상도 출신인  홍준표 의원이 전라도 출신들 많이 사는 지역구에서  다선을 하는 이유가 다 있는 것 같습니다.
곁가지인 곽영욱만 재판부에서 강압수사라는 말이 나올 수 밖에 없게 너무 무리하게 혹사시키고 필요 이상으로 잡아 족쳤습니다.
9억~10억 제대도 된 것 하나 걸렸으니 이번에는 좀 위선자가 도망갈 구석이 없게끔 제대로 수사했으면 좋겠고 필요하다면 구속을 해야 한다고 봅니다.
그래야 민주당 노빠 지도부들이   한명숙 서울시장 추대론 같은 헛소리를 집어치우게 됩니다.
한명숙을 민주당 서울시장으로 올리기 위해서는 쉽게는 절대로 안됩니다.
반드시 종합적인 검증을 거쳐야 합니다.
이계안이나 김성순 같은 한명숙보다 더 뛰어난 후보들이 있는데 검증 없이 그것도 현재  재판을 받고 있는 위선자를  합의 추대라니요?
서울시민들 중 한나라당에 실망해서 이번에 민주당이 좋은 후보를 내주기만을 바라고 있는 분들에 대한  예의가 아닙니다.
그런 말 안 나오게 검찰에서 이번 조사 때는  한명숙을 제대로  구속을 해야 한다고 봅니다.

노무현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종걸 의원의 주장대로 구속 수사를 했다면 자살을 할 틈이 있었겠습니까?(저는 어차피 자살이 아닌 내부에서 꾸민 타살이라고 확신하지만..타살이라고 해도 노무현이 구속된 상태로 조사를 받았다면 타살을 꾸민 자들이 노무현을 죽일 틈이 없었겠죠.)
10억대의 돈을 먹은 증거를 입수하는 그 순간 바로 구속을 시켜서 제대로 조사를 해야 한다고 봅니다.
그렇지 않으면 또 전직 총리 자살 기사가 뜨면서 노무현 패밀리들에게는  불행한 사태가 반복되지 않으리라는 법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