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연님이  섬노예 사건과 전라도 독립이 어떻게 연관되는지를 증명해 내거나 아니면 '양심이라는 것을 갖춘 인간꼭지'라면 처절히 반성하셔야 할겁니다. 요즘 바빠서 포스팅도 제대로 못하고 있는데 섬노예 사건에 왜 전라도 독립론이 나오는지... 그리고 변명한다면서 뜬금없이 탐라독립론은 왜 끌고 오는지.... 전라도 독립론에 왜 탐라 독립론을 끌고 오는지.... 참, 사과도 구질구질하게 하는데 그냥 넘어가죠. 인간적으로 부디 부탁인데, 오프에서는 그런 구질구질한 삶을 이어가는 분이 아니길 빕니다. 어쨌든, 형식적으로는 사과를 했으니 넘어갑니다만 정말 말조심하세요.

 
2. 이번 섬노예 사건은 자극적인 요소를 많이 갖추고 있죠. 그 중 대표적인 많은 추리소설 중에 특히 아가사 크리스티의 추리소설에 열광했던 이유인 밀실사건과 구조가 같은 이동이 자유롭지 않은 섬이라는 것이죠. 그런데 이런 자극적인 소재들을 고려하더라도 이 사건의 핵심은 '우리 사회의 전근대성'이 핵심이고 내가 '삼성의 총장 추천제' 관련 논란에서 주장했던 내용과 아주 같죠.

이건 삼성의 문제라기보다는 우리 사회의 전근대성의 문제에서 오는 것이죠.
출처(ref.) : 정치/사회 게시판 - 삼성 총장 추천제 논란이 남긴건 무엇일까? - http://theacro.com/zbxe/free/1357759
by 한그루

 
예. 있어서는 안되는 일이죠. 이런 끔찍한 전근대성, 아무리 비판해도 부족하고 이런 사건이 재발되지 않도록 사회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이런 사건? 미국에서는 안일어나나요? 미국에서는 더 심하죠. 밀입국자를 상대로 하는 착취행위는 이미 알려질대로 알려졌죠. 그런데 이런 사건이 비일비재하게 일어나는 미국에 대하여는 '친미를 넘어' '굴미까지 넘어' 거의 노예상태의 의식을 보이는 인간들의 행태는 어떻게 해야 하죠?

이런 행태를 보이는 자연님은 '자신의 표현대로' 분리독립을 시키는 것과 마찬가지로 국외추방을 당해도 할 말 없겠네요? 안그래요?

 
섬노예 사건은 섬이 많은 전라도 지방의 '지역적 특수성'을 이용한 사건일 뿐 이런 사건들의 핵심인 '착취 및 인권 유린 행위'는 대한민국에서 지역에 관계없이 발생하는거죠.

 
헌법에 엄연히 명시되어 있는 '노조 활동'에 대하여 삼성의 폭악적인 사건들은 삼성에 근무하는 사람들을 노예처럼 부리는 것 아닌가요? 예? 삼성은 월급을 많이 받는다고요? 아하~ 그럼 섬노예 사건의 핵심은 결국 일하는 양에 비해 수입이 적은게 핵심이예요?

 
그리고, 아래의 경우... 똑같은 논리로 부산도 분리독립을 해야겠군요?

부산 편의점 알바 현대판 노예.gif 
(출처는 여기를 클릭)


3. 역시나... 기회는 찬스라고 이번 사건은 우리 사회의 반성의 기회로 삼아야하는데 조선일보 및 데일리안은 제목도 참 자극적으로 달았군요.

섬노예 기사 구글 검색 결과.gif 


너무 과민한 반응 아니냐고요? 그렇다면, 농심 새우깡 쥐고기 사건 때 조선일보가 어떤 식으로 특정 지역을 마타하고 특정 지역을 옹호했는지... 자료나 좀 찾아보고 그런 주장하세요.


하여간, 섬노예보다 더 심각한 노예 상태에서 헤매는 분들 많으니 참.... 그리도 섬노예는 타의에 의해 발생했지만 스스로 자발적 노예 행위를 하는 저 의식은 뭐라고 해야할지......


그래도 먹고사는데는 풍족하니 정신 못차리고 '꿀꿀대니' '배부른 돼지 꼴'이라고 해야할지...

백이숙제는 "以暴易暴"를 남겼고 한그루는 "以"를 남기고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