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기획] 2010 국가 리더십 탐색 (중앙일보)
http://news.joins.com/article/aid/2010/02/17/3628387.html?cloc=olink|article|default


아무리 1순위는 DJ고 박통을 2순위라지만 2순위라면 노무현(권영길,김근태,문희상,정대철,정세균.그리고 나), 하다못해 YS(이철,한화갑)라도 꼽아야지. 아니면 1순위만 DJ(손학규,원혜영,정동영)로 말하던가.

노무현의 경우 1순위로 꼽은 사람은 없고 DJ를 1순위로 꼽은 다섯 사람이 모두 2순위로 노무현을 꼽았더군요.

참고로 2순위로 DJ를 꼽은 사람은 박찬종,심대평,원희룡,이수성,이재오이고요. 정몽준은 박통 집안하고 무슨 웬수가 졌는지 1순위가 이승만, 2순위가 YS랍니다.

이수성은 자기 동생을 DJ가 호남 지역구에 민주당 공천을 보내줬다고 고마운 모양. 원희룡과 이재오는 출신 때문인지 몰라도 양심이 조까 있는 모양.박찬종과 심대평도 DJ에 호평을 줄만한 인물이고.

윤보선이나 최규하야 그렇다 쳐도... 전두환은 아무도 꼽지 않았다. 박철언도 노태우를 자기 혼자 꼽긴 했어도 전두환은 안꼽았으니... 전두환 인물값을 알만하다... 전사모 애들이 미친놈들이지.

1순위 이승만-2순위 박정희의 전형적 한나라당 지지자로는 김문수 이종찬 이회창 정운찬이 있다. 이것이 역전된 인물은 박태준과 홍준표. 안상수,오세훈, 정두언은 박정희만을 꼽았고. 김덕룡과 홍준표는 그들의 출신답게 1순위를 YS로 꼽았다.

그 밖에 한광옥이 2순위로 이승만을 꼽고 DJ를 2순위로 꼽은 이재오는 YS를 1순위로 꼽았다. 한나라식으로 하면 좌빨 인증인가.

암튼 영남패권주의를 비판하는 남프라이즈계 난닝구들의 오야붕(?)들인 구민주계 사수파 정치인들이 영남패권주의의  시조격의 인물이라고 할 사람을 2순위로 존경한다는 소리를 하는 것은 참 아이러니.

특히 김민석... 노통 시절에 김민새니 하며 마녀사냥을 당했다고 난닝구들이 빨아주고 있는데 김민석 속 들여다보면 구린내 펄펄 난다. 김민석 고향이 어디냐? 경남 사천이다.. 그러다 보니 심지어는 김민석이 전당대회 등에서 영남애들 주장에 동조할 때가 많더만.

저번에 한다는 주장은 뭐... 유시민보다 정동영,추미애를 더 까더만... 그런 작자를 구민주계 사수파들은 광주 남구에 낙하산으로 보내자고 하더라. 영남애를 호남 알짜배기 지역구에 보내라고? 홍준표나 홍사덕 같은 사람이 광주에 출마를 하거나 한나라당이 호남인에게 대구 알짜배기 지역구를 내준적이 있더냐?

김민석이나 박주선이나 박상천은 노무현이나 노빠들에게 당한 것이 있어서 감정이 있겠지만 그렇다고 해도 2순위가 박정희?

해도 너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