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  어떤 사안의 문맥이나 행간을 이해하기 보다는 몇개의 문장, 단어로 사건의 본질을 호도하는 짓거리들을 하고 있는 중.

 

 

 

 

일베충 수준의 아해들이 주장하는 건 '표현의 자유'와 '니들도 그랬으니 우리도 그러마' 요 두가지인데

 

'표현의 자유'라는게  언제 일베충 수준의 아해들이 내뱉는 말의 범위까지 확대가 됐나요. 말 그대로의  '표현의 자유' 문제라면 모든 비속어, 모든 비하적인 표현, 모든 차별적인 표현 다 사용 가능합니다. 그런데 이 사이트에서는 그걸 준수하고 있지 않습니다. 몇몇 차별적인 표현들만 규제하고 나머지는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 사이트도 표현의 자유가 허용되지 않고 있는겁니다. 누군가의 입맛에 따라 취사선택 되고 있다는 반증입니다.

 

그리고 말이야 바른 말이지 '박정희가 여대생 끼고 술처먹다 부하의 총에 맞아 뒤진건' 역사적 사실의 기술이지 전혀 다른 개념이 들어갈 여지가 없습니다.  맥락까지 고려해 보자면 '독재자의 최후'쯤 되지 않겠습니까. 그런데 '운지'라는 표현(비단 일베충들이 사용하는 '운지'라는 표현만이 아니라) 을 예로 들어보자면 모든 맥락은 사라져 있고 목적인 조롱만 남아 있습니다. 이 부분에 관해서는 다시 한번 같은 얘기를 반복합니다.

 

 

 

 

검찰은 처음부터 노무현 전 대통령만을 노렸기에 주변 가족들을 피의자로 잡지 않고 노무현 전 대통령만 피의자라고 주장했지요. 죄인 노무현을 만들기 위한 표적수사를 했다는 겁니다. 그렇다면 이제 두가지 선택만 남게 됩니다. 자신이 죄를 덮어쓰던가 법정에서 무죄를 주장하던가. 자신의 가치를 지키는 대신 가족을 고발하던가 가족을 지키는 대신 자신의 가치를 송두리째 내팽개치던가. 이런 상황에서 소환조사라는 빅 이벤트를 하고도 검찰은 기소여부를 바로 결정하지 않고 언론을 동원해 연장소설 쓰기 바빴지요. 이렇게 쥐새끼가 쳐놓은 덫에서 빠져 나가기 위해 극단적인 선택을 하게 된 것이고 결국 두가지 다 지키게 되었습니다. 자신의 가치와 가족을 지키기 위해 몸을 던졌다는 '맥락'과 법적으로 확실하게 규명되지 않은 '뇌물'이라는 팩트 둘 다 고려해야 마땅한 사안이라는 겁니다.

 

 

 

 

그런데 이런 얘길 하면 일베충스러운 애들은 또 노무현 정권 하의 검찰에서 조사 받다 투신한 인물들을 거론합니다. 당연히 조사 받은 내용과 더불어 맥락까지 고려해야지요. 잘은 모르겠지만 수치심 뭐 이런 감정들도 있었을겁니다. 그 투신한 사람들을 봤을 때 일반적으로 '얼마나 악독한 죄를 지었으면 투신까지 하겠느냐' 라고 생각하지 않고 뭔가 억울한 점이 있을지도 모르겠다' 라고 생각하는게 정상인의 반응 아닌가요. 그런데 일베충스러운 애들은 일단 막 던지고 봐요. 이곳의 '흐르는 강물'같은 분이 대표적인 예일겁니다.  전날 술취해서 부부싸움 대판 하고 다음날 홧김에 투신 했다고 씨부리는 수준의 인간이 바로 '흐르는 강물'입니다.  역사교과서의 왜곡과 같은 맥락입니다. 이 분이 교학사의 역사왜곡 교과서에 부정적이지 않은 것은 다 같은 맥락입니다. 이 인간이 하는 행위의 실질적 목적은 '왜곡'에 있거든요.

 

 

 

일본 극우 사이트 2ch와는 달리 일베는 혐오의 대상을 나라 안에서 찾습니다. 일본뿐 아니라 다른 나라의 극우들은 제나라 국민을 공격하지 않아요. 또한 일베는  정치적 극우의 성향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도 많은 물의를 일으키고 있지요. 세상에 이런 사이트를 권장하는 부모가 있을까요? 차라디 대놓고 일베충이 더 떳떳한 겁니다. 오히려 일베충 아닌척 하면서 일베충같은 짓이나 하고 다니는 사람들이 이 사회의 제일 악락한 부류입니다. 중간 중간 제정신 돌아오는 소리를 의도적으로 한다고 해서 현혹 되서는 안될 일입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일베라는 곳의 정체성은 이미 사회적으로 합의가 된 사안입니다. 스물살짜리들도 다 알아요. 이곳에서만 유독 이런식의 논쟁이 진행되고 있는건 일베충스러운 애들이 많이 잠입해 있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하루 빨리 이런 일베충스러운 애들 설자리를 잃게 만들고 국가의 정책에 대해 따뜻하고 심도 깊은 논의를 해 나갔으면 좋겠네요. 제 개인적인 성향은 박근혜라도 바른 정책을 세우고 집행해 나간다면 지지 할 수 있다 이겁니다. 그런데 그렇지 않으니까 문제 아니겠습니까?

 

 

 

 

ps>>그리고 한그루 같은 애들은 상종하지도 마세요.  아는 분들은 다 알겁니다. 저 짓거리를 십년넘게 하고 있는데 변한게 하나도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