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스 블로거시자 현 공주시민이신 네리아리 님이 세종시 수정안에 대해 분석하신 글입니다. 세종시 담론에서 충청인들의 목소리는 거의 들을 수가 없었기에, 아크로 여러분과 같이 보기 위해 퍼왔습니다. 원본 링크는 여기 http://riarine000.egloos.com/2535670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아따 이름 길다~!)에서 편지가 왔습니다. 이게 뭐지???
편지를 열어보니 세종시 수정안에 대한 한장의 팜플렛이었습니다. 네리아리 이래 보여도 공주시민이라능!


우훗?!! 좋은 포스팅거리!!!

자, 여기에는 수정안에 대해서 훨씬 더 좋아진다고 나온답니다. 네, 좋은 홍보를 노리려는 건설청의 의도는 좋았으나... 도리어 이 것을 받아든 공주시민들은 오히려 더 열 받아 할지 모를 정도로 허술하게 나왔습니다. 그것을 보여주는 첫번째 그림.

자세히 보면 이상하게 원안이 좋지 않게 나오고 수정안이 더 좋게 나왔습니다. 그냥 보면 발전안이 더 크게 나오고 좋아보이며 색색깔 입어서 좋습니다. 그 이상하게 좋지 않게 나온 원안을 보도록 하죠.

확실히 우울하게 색을 입히고(절대 네리아리가 포토샵으로 수정한거 아닙니다. 있는 그대로 나온 것을 선명하게 했을 뿐입니다) 작게 했으나 퀼리티는 오히려 원안이 잘 나와 있습니다. 수정안은 그냥 대충대충 그려진 것이 한눈에 보기에도 나와 있군요. 거기에 효율성도 자세히 보면 원안이 더 잘되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생퀴들 이따위로 이런 걸 올리냐.

 아무튼 그림이야 잘 그릴수도 있고 못 그릴수도 있지 않습니까? 내용을 보도록 하죠. 그냥 나와 있는데로 보이는 것인데, 네리아리가 보고 나서 한번 생각하자마자 열받아서... 바로 이것에 대한 공주시 10년차 주민으로서의 눈으로 답변하겠습니다.

  • 일자리와 투자가 많아지는 대기업이 들어옵니다.
고용인구를 보니까 2만 조금 넘네요. 뭐 그 외 인구를 생각하면 3만이 더 넘겠군요. 공주시가 좋아질거랍니다. 이 인구를 가지고요. 당연하지만, 장난하냐? 이 미친 놈들. 처음부터 보니까 이거 말이 안되는군요. 공 주시 인구가 13만명인데 10%도 안되는 이 인구가지고 더 좋아진다고요? 아주 잘하십니다. 처음부터 병신인증 하셨습니다.
  • 국내 최고의 대학과 과학 비즈니스벨트가 들어옵니다.
 공주가 어떤 도시인줄 아십니까? 교육도시입니다. 거기에 대전이 어떤 도시인줄 아십니까? 과학 도시입니다. 충분히 네이밍 있는 도시인 곳에다가 이런 교육과 과학이 들어온다? 말도 안됩니다. 공주에서 10년 정도 살아봐서 오랫동안 공주를 지켜오신 분들에게 한이 되다 싶은 것이 바로 충남도청이 공주에서 다른 곳으로 옮겼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세종시가 행정수도로 옮긴 것에 대해서 매우 좋아 하셨는데 이렇게 광고를 때려버리면... 이미 방법이 없습니다. 이미 공주시가 원하는 것 따윈 잊었습니다.  이것도 병신인증 하셨습니다.
  • 훨신 빨리 세종시를 만들겠습니다.
  • 현 정부 임기 내 모든 시설을 착공합니다.
 하...며칠 전에 제가 찍은 세종런트 힐이여서 아직 허허 벌판인 곳을 2012년 이내 착공한다고요? 거기에 추가해서 더 이상 바뀔 수 없습니다? 여러분! 여러분은 레알 이 세종시를 사일런트 힐로 만들어버릴 작정을 온 사방에 퍼트리는 광경을 보고 계십니다. 공주시가 원하는 것은 빨리가 아니라 완벽입니다. 수도를 옮긴다는 것 자체에 대해서 누가 빨리 되라고 할 분 제가 그곳에서 30년 이상 사신 지인분들 몇 명을 이야기 하더라도 그런거 없었습니다. 또 이걸로 병신인증 하셨습니다.

추가 : 세종런트 힐? 그게 뭐냐고 물어 보시는 분들에게 세종시에 갔었다] Silent Hill: Sejong City
ㄴ추가하자면 만약에 사람이 없는 공장만 나온다면 저런 사힐런트 힐처럼 안개만 잔뜩 낀 도시가 될 것은 자명한 사실입니다. 이 약쳐먹은 놈들아 이걸 어떻게 2012년에 착공해?!!!!!!


세종시가 잘되면 공주시는 훨씬 좋아집니다. 네... 그러시겠죠. 그런데 공주경제가 활성화 된다. 어떻게???
  • 세종시에 생기는 좋은 일자리, 연기∵공주지역 주민에게 최우선 알선
 아 니 공주시가 무슨 일자리가 없는 실업자만 있는 도시입니까? 공주시가 원하는 것은 타 주민에 대한 인구유입 또는 행정관련 업무지구이지 일자리가 아닙니다. 공주는 소비도시입니다. 별다른 일자리를 만들어낼만한 산업이 전혀 없는 곳입니다. 그곳에서 일자리? 다른 곳은 통용 될 수 있어도 여기 공주시는 그런 곳이 아닙니다. 교통이 좋아지기는 했습니다만 정작 그곳에서 어떤 산업을 어떻게 육성해야 하는지는 모르겠군요. 공주시민들을 결론적으로는 실업자로 만들게 했으니 이것도 병신인증 하셨습니다.
  • 세종시 과학비즈니스벨트 기반, 공주로 확장
야 이 마ㅣㅓㅇ리만ㅇ라ㅣㅓㅁ나ㅣㅓ!!!!!!!!! 옆 대전광역시는 섬으로 보이십니까? 어떤 사람이 세종시에 자리 잡았는데 과연 과학비즈니스벨트를 기반-즉 인프라가 없는 공주로 가겠습니까? 인프라가 잘 발달된 대전으로 가겠습니까? 이미 답은 나와 있습니다. 당연히 대전으로 가겠죠. 공주시에 이런 인프라가 있습니까? 없습니다. 다 대전에 있는데 누가 공주시로 가겠습니까? 병신인증 하셨습니다.
  • 공주연결 도로 2개 노선 2015년까지 앞당겨 건설
앞서 말하다시피 도로 가지고 장난치면 안됩니다. 2015년까지 아직 건물조차 세워지지 않는 곳의 길을 만들어서 뭘 어쩌겠단 말씀이신지 모르겠군요. 이건 정말 할 말이 없습니다. 그냥 이것은 '건설'하겠다는 말만 앞세워졌군요. 병신인증 하셨습니다.
  • 세종시와 공주시를 백제문화탐방 자전거 길로 연결
이건 진짜 미친 짓을 하려고 작정하는 꼴입니다. 아시다시피 공주시청에서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연기군 금남면 대평리 142-1번지)까지 자동차로 가도 총거리 20.18km으로 소요시간은 약 33분입니다-네리아리는 승용차로 타고 다니면 약 40분 걸린다.- 거기에 가는 길도 일방통행이며 이렇게 만들려면 지도에서도 보시는대로 산을 우회하거나 넘지 않는다면 못 만듭니다.

애시당초 자동차 길도 바로 위에 있는 지도에서 보시다시피 옆에 금강을 끼고 있어서 확장할 수도 없습니다. 자전거 길을 터널로 뚫을 셈인가??? 이건 확실히 불가능까지 점춰 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 병신인증 하셨습니다.

추가 : 그렇다면 장기면으로 가면 되지 않느냐도 나왔는데 그렇게 해서 경로를 수정해도 총거리는 20.65km 소요시간 약 34분이다. 결국 똑같은 거리다!!!! 이런 병신같은 경우가 어디있단 말인가??? 자전거로 갈 수 있으리라 보는가???

공주의 교육과 문화도 업그레이드 된다고 합니다. 여기서도 병신인증 제대로 해주십니다.
  • 세종시 인근 전통문화 거점도시로서 공주의 역할 강화
  • 백제-내포-중원 문화권 등 충청권 내륙-연안 연계형 역화문화 관광벨트 공동구축 사업추진
  • 국립 공주대 등의 주도로 세종시 연합캠퍼스 및 산학연 공동협력센터 구축, 운용
 이건 한꺼번에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니까 지금의 공주시민들은 그런거 원하지 않는다니까요. 교육과 문화는 이미 공주시가 가지고 있던 것이고 거점도시라니... 어이가 없어서리 다른 시나 군은 그거 보고 좋아라 하겠군요. 말이 좋아 거점도시지 다른 도시는 결국 겉절이로 추락하는 것과 다를게 있나요? 전통문화 거점 도시를 원하는 것이 아니라니까요. 이미 공주시는 이런 전통문화에 대한 축제나 그런 행사를 옛날부터 하고 있다니까요! 역할 강화요??? 웃기지 마세요. 병신인증 하셨습니다.

결론적으로 정말 공주시민들이 보면 참으로 좋아 하겠군요. 그 자리에서 쫙쫙 찢어 버리지나 않으면 다행이겠군요. 네. 그렇습니다. 이정도면 공주시민들을 아주 우롱하는 처사의 팜플렛입니다. 아주 좋은 팜플렛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하하하!!! 병신인증 하셨습니다.

결과 : 아까운 종이값과 잉크값만 날렸습니다.
결과 2 : 전체적으로 병신인증 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