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예전에 코란을 읽다가 너무도 많은 모하메드가 나와서 이 모하메드가 저 모하메드인지 아니면 그 모하메드가 요 모하메드인지 특히.... 김무성.. 김무송 발언에서 보듯 고유명사에는 쥐악 먹은 것처럼 취약한지라 그래서 읽기를 포기했다고 술회한 적이 있습니다만 님은 코란을 읽어보시고 그런 주장을 하시는건가요?


이슬람에서는 이슬람 선교도 불법입니다. 그 것은 코란 경전에 나와 있습니다.

"종교에는 강요가 없으니 진리는 암흑 속에서부터 구별되리라" (코란 2장 256절)

"알라의 뜻이 있었다면 지상에 있는 그들 모두가 믿음을 가졌을 수도 있었으리라. 그대는 어찌 강요하여 백성들로 하여금 믿게 하느뇨. 어느 누구도 알라의 뜻이 아니고는 밎지 않으며"(코란 10장 99절-100절)


노무현 정권 시절에 아프가니스탄의 한국선교단 피랍 사건 그리고 이명박 정권 시절에... 아 어디지.. 갑자기 나라 이름이... 하여간 이명박 형이 문제 해결하려 갔던 아프리카의 교민 납치 사건.... 때도 귝내 유수 언론에서 언급되었던 것인데 님은 그 사실을 모르시나요? 프레시안의 기사를 인용합니다.


(상략)
"이슬람 국가에서는 이슬람 선교도 불법"

국내 전문가들도 탈레반의 외국인 납치·살해 행위를 강력 비난하면서도, 기독교인들이 이슬람 국가에 가서 선교하는 행위에 대해 우려를 표했다.

이슬람 전문가인 한양대 이희수 교수(문화인류학)는 "이슬람 국가에서는 선교라는 것이 이슬람법을 위반하는 것일 뿐만 아니라 세속법에도 위배되는 행위"라며 "이슬람이라고 해서 기독교를 선교 못하게 하는 게 아니라 선교행위 자체가 범법행위"라고 설명했다.

이 교수는 탈레반 대변인이 인질 석방 조건으로 '한국군 철수로는 충분치 않으며 (기독교) 선교 활동은 이슬람에 대한 범죄'라고 말한데 대해 '기독교 선교는 이슬람에 대한 모독'이라고 말하지 않고 '범죄'라고 한 이유가 거기에 있다고 강조했다.

이 교수는 이어 "이슬람 국가들에서는 기독교 선교만 법으로 금지된 게 아니라 놀랍게도 이슬람 선교도 금지돼있다"며 "신앙은 개인의 영역에서 머무는 것이기 때문에 신앙을 공적인 영역으로 끌어들여 강제해서는 안 된다는 이유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터키, 튀니지, 요르단, 모로코 같은 많은 이슬람 국가는 이슬람교 선교를 금지하고 있다. 심지어 터기는 기독교 보다 이슬람교 선교행위에 대해 더 엄한 벌을 내린다.

이 교수는 "남의 나라에 가면 최소한 그 나라 법과 질서 존중하는 게 세계 시민의 기본적인 의무이자 자세"라며 "선교 혹은 의료, 봉사 등 어떤 명분을 내세워도 그 국가의 법과 제도적 질서를 흔드는 행위를 하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아프간 같이 아주 보수적이고 극단적인 이슬람이 성행하는 나라에서 이슬람의 종교적 가치를 존중하지 않는 행위, 그리고 실정법을 위반하는 행위는 어떤 명분으로도 정당화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기사 출처는 여기를 클릭)


제정일치 사회기 때문에 코란의 내용=법이고 그래서 모독이 아니라 불법인 것입니다. 이해되세요?



자, 님은 그렇다면 이렇게 반박하실겁니다.


최근에 이슬람의 선교활동은 너무도 왕성하여 아시아의 경우에는 한국을 거점으로 하여 이슬람 교세를 확장시키고 유럽은 영국을 거점으로 하여 이슬람 교세를 확장시키는 것은 무엇이냐?


예. 그거 기독교 신문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썰'인데 한번 증거 가지고 와보세요. 그리고 설사, 그 것이 사실이라고 하더라도 이슬람을 악착같이 개신교로 개종시키시려는 님같은 분들의 행동에 대한 반동이라는 반성은 한번도 안해보셨나요?


님은 CNN에 의하여 유표된 '이슬람 근본주의'와 그리고 정식 종교명칭인 '이슬람 원리주의'의 차이점을 아시나요? 이슬람 근본주의는 중동의 침탈을 합당화시키려는 서구가 날조해낸 아주 사악한 용어라는거 모르세요? 이런 구도는 마치 먼저 흑인을 차별하고 그 다음에 차별의 정당성을 찾으려는 사악함과 같은 구도라는 것을 전혀 모르시나요?


도대체 평소에는 존경할만한 인품을 유지하시다가 기독교 이야기만 나오면 왜 '개'독 스럽게 그러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정말. 


그리고 전근대성.

이미 말씀드렸죠? 이슬람 국가들 중에서는 유일하게 터키만이 제정일치 사회를 탈피했다고요? 그게 겨우 1930년대입니다. 그랬다가 최근에 다시 제정일치 사회로 환원되려는 움직임이 겨우 막아진 것이 현실입니다. 그리고 아주 최근에야 여성참정권이 인정이 되었고 또한 여전히 제정일치 사회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국민소득이 어떻고.....


한기총이요? 한기총이 꼴통소리하는건 그들이 전근대적이어서 그러느냐?라고 하셨는데 예. 전근대적이어서 그렇습니다. 한그루식으로 표현하자면 종교에 매몰되어 눈깔이 훽 돌아갔기 때문이죠. 그럼, 새누리당이나 박근혜들 그 수많은 유학자들이 있는 집단이 꼴통성을 발휘하는건 어떻게 설명하실려는데요?



이 정도면 좀 다시 생각해보시리라 믿고..... 지금 운동가야하기 때문에 마지막 한마디만 적고 갑니다.



"He who knows one, knows none."........................ by 멕스 뭘러.

제가 보기에 님은 이슬람 등 타종교는 물론 기독교 자체도 이해를 잘 못하시는 것 같군요. 안타깝게도.

백이숙제는 "以暴易暴"를 남겼고 한그루는 "以"를 남기고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