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어디까지나 저의 투자성향과 상황에 맞는 상품(종목)일 뿐입니다.

그 근거도 마찬가지로 제가 여러 보고서와 기사, 차트(블룸버그 등) 등의 정보를 얻어서,

조합, 재분석한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1. 비트코인 : 투자재원 130~1500만원(재산 3억기준 5%이하)

요새 반짝 했던 상품 or 대안화폐. 1코인에 180만원까지 상승했다가 현재 60만원대.

굉장히 변동성도 강하고 상품자체의 존립에 대한 논란도 있는 만큼 큰 액수는 금물.

내 자녀, 내 노후를 위해 10년이상 묵혀보겠다는 마인드로 접근.

장점은 상품특성상 인플레 위험이 없고, 화폐로서의 인정을 받게 된다면 수십배까지 뛸 가능성이 있다고 봄

단, 전자화폐라는 점에서 보안의 취약성이나 해킹 등 그 존립기반을 위험하는 사건이 있을 때는

즉시 손절매를 하든지 버리는 돈이라고 생각하고 끝까지 버티던지 해야함.

 

2. 금(실물) : 투자재원 500~1500만원(재산 3억기준 5%이하)

국제금시세가 온스당 1800달러언저리에서 1, 2년 사이에 급락하여 현재 1200달러 수준(고점대비 30% 하락).

미국 양적완화 축소, 추세 등을 볼때 800~900달러까지 추가 하락할 수 있다는 전망이 있음.

장점은 인플레를 헤지하는 면이 강하고 현물이라는 점에서 전쟁 등의 큰 혼란시에 유용할 수 있음.

세월이 하 수상하니 수백그램 보유를 고려해봐도 좋음.

한국에서는 일부 은행이나 백화점에서 살 수 있음. 현재 100g에 480만원(10% 부가세 포함) 정도에 거래됨.

단점은 보관의 어려움 등 분실에 대한 걱정. 그리고 추가 하락에 대한 배아픔이 있을 수 있음.

이 상품도 5년에서 10년을 보고 투자해야 함.

기념일 등 배우자나 자녀를 위해 사두면 1석 2조('선물'임에도 감가상각이 낮아, 자산으로의 가치가 유지됨)

 

3. OOOOOO(한국 코스닥 상장 종목) : 투자재원 80~3000만원(재산 3억기준 10%이하)


[[운영진 알림: 특정 종목에 관한 언급은 광고로 해석되거나 추후 악용될 소지가 있기 때문에 블랭크 처리 했음을 알려드립니다. 본글은 글쓴이에게 쪽지로 돌려드렸습니다.]]


 

퇴근시간이 다가와서 나머지 2개는 다음에 계속 올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언급합니다만....

절대 그냥 사지 마시고 충분히 연구한 후에 투자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40대이하의 젊은층이나 적은 비중으로 투자하고 묻어둔다면 좋은 결과 있지 싶습니다.

 

직접 투자하는 제 사례 소개 정도로만, 참고하십시오.

 

-----------------------------------------------------------------------------------------------------------------------

 

4. OOOOO(한국 비상장 주식 종목) : 투자재원 70~3000만원(재산 3억기준 10%이하)

이것도 특정종목이니 내용은 간단하게 언급하고 투자하는 방법에 대해서만 쓰겠습니다.

요새 가끔 TV에서도 방송을 하던데요...

반도체시장보다 의료전자장비(MRI, 초음파 등) 시장이 훨씬 크다고 합니다.

이런 점이 뉴스에 나올 정도니까, 삼성도 알고 있고.. 삼성의 미래 먹거리로 투자를 계속하고 있는 분야입니다.

현재 삼성이 M&A등을 통해서 이런 의료, 바이오 회사를 몇개 키우고 있습니다.

특히 관심을 가져봐야 할 것은 삼성 초음파장비 전문회사이다. 더 관심이 있다면 검색해보시길...

아쉬운 것은, 비상장주식이라는 점인데요...

상장주식에 비해서 거래도 어렵고 매매차익에 양도소득세도 납부를 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거래는 '38커뮤니케이션'이라는 비상장주식 전문 거래사이트를 통해서 매도자를 검색하여 전화로 매매계약을 하고

주식이 입고되면 현금을 송금해주면 됩니다. 반드시!! 주식 양수후에 돈을 보내야 합니다.

장외이기에 사기 염려가 있습니다.

이런 거래를 하려면, 증권회사 계좌가 있어야 하기에 증권사에 가서 문의를 해보시면 됩니다.

괜히 어둡잖이 아는 사람 찾아가기보다는 여러군데에서 장외주식거래를 문의해 봐야합니다.

좀 많이 알고 믿음도 가는 사람하고 거래하면 되겠죠.

 

5. 우체국퍼즐적금 : 저축재원 월 5~80만원(한도가 2000만원으로 제한됨)

적금인데, 스마트폰을 이용한 미션이 주어지고 미션 수행시에 추가 금리를 주는 상품으로 솔솔한 재미가 있음.

미션은 매주1개씩 주어지는데.. "택시대신 대중교통이용하기(15,000원)" 등과 같이 일상에서 절약습관을 환기시키는 것이다.

해당 앱을 깔면, 미션이 스마트폰으로 전송되고... 앱에서 해당 미션을 클릭하면 바로 15,000원이 적금통장으로 이체가 되는 방식이다.

적금기간에 따라 금리가 다른데... 25개월로 하면 금리도 높고 지나치게 장기도 아니라서 만만할 것이다.

미션 외에... 적금 목표액 달성, 매달자동이체 유지, 적금 추천 및 피추천 등을 통해 추가로 금리를 받을 수 있다.

모든 추가금리까지 받는다면, 4%초반대의 비교적 고금리 획득 가능. 추가적으로 절약습관까지도..

단점은 손이 많이 가는 상품이니 귀차니즘족은 피하시길....

특히!!! 이 상품을 파는 주체는 정부 산하기관으로... 예금자보호 한도가 없이 전액 보장된다.

일반 시중은행 등은 5천만원이 한도이지만 여기는 정부기관이기에 한도없이 보장한다.

 

따라서, SC나 씨티 등과 같은 곳보다는 안전하기도 하고 국부 유출도 없다.

(사실 기업, 우리, 산업, 농협, 지방은행 정도만 빼고 4대은행 등 많은 은행이 이미 외국인 보유가 60~70%에 이르는 외국계이다.

계속 사족이지만... 요새는 JB은행의 다이렉트 통장도 인기란다.

비상금 계좌하고 급여계좌는 순수 국내은행으로 옮기는 것이 좋다. 이것도 어디까지나 최선을 얘기한 것이다.

은행이 정해져 있거나, 대출로 묶여있다면 어쩔 수 없는 것이죠. 하지만, 앞으로 금융거래시에는 참고하는게 좋겠죠.

SBI저축은행은 쪽바리 자본으로 급전이 필요해도 쳐다도 보지 맙시다.

쪽바리들 0.5%로 본국에서 받은 돈으로 15%에 한국 서민들에게 빌려주는 것이죠. 땅짚고 헤엄치기 영업. 이게 진정 국부유출,

그리고 한국이 어렵겠다 싶으면 누구보다도 먼저 대출 회수하고 철수할 놈들. 금융위기의 잠재적 동조자.

말이 길어졌습니다. 애국의 길이 멀고도 험하네요. ㅎㅎ)

 

결론은 하 수상한 세상이라 리스크, 투자 관리를 잘 해야합니다.

몇년 수십년 고생해서 모은 돈 홀라당 외쿡놈이나 윗것들에게 뺏기지 마시고요.

곧 그것도 애국이 아닐까 싶네요. 차라리 그 돈을 거지나 자선냄비에 넣으면 기분이나 좋죠.

나는 아무것도 안하니까 괜찮다??? 이런 사람은 앉아서 당할 수 있으니까 주변 변화를 예민하게 받아들여야 합니다.

공부하자가 답이겠네요.